본문 바로가기
학교소개/ic

제가 지금 이제고3 인데요...

by 애브리데이 라이프 2011. 1. 13.



제가 지금 이제고3 인데요..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qqya2 2011.01.10 19:11 답변1조회30

 

제가 지금 문과 고3정도 되는데 진로때문에 걱정이네요..

 

예전까지만 해도 선생님이었는데 제가 등급이 딱4등급이여서 현실을 보니 너무나 높은 벽이엿더군요

 

모 공기업도 생각하고 있는데 그건 꼭 공부를 엄청 잘해야하나요??ㅠㅠ

 

그리고 전문대,보통4년제 좋은데가 있다고 하는데 추천해주실수있으시면 추천해주세요

 

자세히 어떤 과 인지,,,ㅠㅠ

 

제발 성심껏부탁드려요ㅜㅜㅜ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re: 제가 지금 이제고3 인데요..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비공개 답변채택률 16.2%2011.01.11 14:26

진로때문에 걱정되는맘 충분히 이해되고 알지요.
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나이가 한참 들어서도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어요.
평생공부하는것도 그런 이유 중 하나겠죠?^^
현실의 벽에 걸려 넘어지지 않으셨으면 하네요.
하고싶은공부를 할 수 있다는 건 정말로 행복한일이거든요.
물론 우리의 현실은 "시험"이라는 난관에 계속 부딪칠 수 밖에 없지만
보다 더 무서운 무기는 노력이라는 거죠!
꼭 꿈을 이루시길 응원하고싶네요.
제가 추천하고 싶은 학교는 전문학교예요.
4년제도, 일반 전문대도 아니죠.
전문학교를 추천하는이유는요,
적성에 맞는 실무를 제대로 배울 수 있고 학력인정도 되고
현장실습이라던지 자격증취득이라던지 참 많은 기회를 누릴 수 있어서예요!
각 학교마다 특징에 맞는 학과들이 있겠지만요.
인천문예전문학교에는 푸드스타일리스트, 파티플래너, 플라워디자인, 호텔외식조리,
호텔제과제빵, 커피바리스타, 웨딩플래너, 피부미용, 헤어디자인과 같은
현 시대에 맞춰 유망한 직종에 관심이있다면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^^
무튼 어느분야에서든요
적성에 맞는게 젤~~~~~~루 중요하니까요.
본인이 정말로 하고싶은 공부가 뭔지를 따져보고 그 분야에 전공을 멋지게 살려
최고가 되시길 바랄게요.